일본 무비자 입국?! 일본 자유여행 준비하기
곧 일본 자유여행이 시작될 것 같은 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여행업계에서도 곧 무비자 입국이 허용될 거라고 예상하고 있는데요, 이런 분위기로 인해 일본 여행상품의 판매율이 큰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직은 가이드 없는 일본 자유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비자도 발급 받아야 하고, 항공권과 호텔도 여행사를 통해서만 예약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며칠 전 '현재 방역 지침을 재검토 중'이라는 일본 장관의 인터뷰로 인해 일본 비자 면제 시점이 다가오지 않았나 하는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비자가 면제된다면 정말 많은 여행객들이 일본여행을 떠나지 않을까 싶은데요, 벌써부터 일본여행 상품의 예약이 엄청난 비율로 늘어나고 있으니 일본여행 계획 세우시는 분들은 미리 준비하셔야 하겠습니다.
일본자유여행 가기전 준비할 사항
현재는 일본여행을 가기 위해서는 코로나 19 백신접종증명서(백신3차 접종 완료자) 혹은 비행기 출발시간 72시간 이내에 검사한 PCR 음성확인서(백신접종미완료자)를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비자도 신청하셔야 하는데요, 현재는 여행사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여행사에 문의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비자 발급은 2-3주 정도 소요된다고 하는데요 신청자가 많으면 더 오래 걸릴수도 있다고 하니 미리 신청하시는게 안심이 될 것 같습니다.
일본여행 갈 때 유용한 필수앱
1. Mysos
Mysos 앱을 통해 사전검역정보등록을 미리하면 일본 입국 시 수속이 간소화되어 빠르게 진행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비행기 출발하기 6시간 전까지 완료해야 하고, 넣어야 하는 항목이 많아서 시간이 좀 걸릴 수 있으니 미리 설치하셔서 작성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2. Safety tips
일본은 자연재해가 많은 나라이므로 긴급속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을 설치하시면 여행을 하는 동안 좀 더 안전하고 든든하지 않을까 싶어 이 앱을 소개해 드립니다.
3. Japan Travel
이 앱에서는 다양한 관광 팁과 현지정보기사들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철노선찾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호텔이나 음식점, 지하철 역 등을 찾을 수 있는 지도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내가 원하는 장소를 저장해 놓을 수 있고, 그 장소까지 가는 교통 정보도 바로 찾아볼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합니다. 일본 자유여행 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앱이 아닐 수 없겠습니다.
여행 관련 예약 및 변경전화가 필요할 때
비토 앱은 스마트폰에 녹음된 통화내용을 텍스트로 변환해서 보여주는 앱인데요,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자세한 사항을 전화로 문의해야 하는 경우가 많을 때, 나중에 다시 확인하고 싶을 때 비토 앱을 활용하시면 큰 도움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비토 앱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행관련 업체와 통화를 하고 났는데 들은 내용이 잘 기억나지 않거나 정확하게 다시 확인하고 싶을 때는 비토를 활용하시면 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또한 긴 통화내용 중 특정 단어만 검색해서 확인하고 싶을 때는 검색 기능을 이용해보세요. 이 기능을 사용하면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데도 도움이 되겠죠.
통화한 내용 중에 중요한 정보는 캡처 기능을 이용하면 내가 선택한 부분만 이미지 혹은 음성으로도 저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고 싶을 때에도 캡처해서 간편하게 보내줄 수 있으니 여행계획 공유할 때 한번 이용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이제 일본 무비자 입국이 허용되면 많은 분들이 예전처럼 자유롭게 일본여행을 떠나실 것 같습니다. 최근에 일본 여행 예약하시는 분들이 엄청 증가하고 있으니까요 미리 계획 세우시고 준비하셔서 즐겁고 안전한 여행 다녀오시길 바랍니다.